장성군의회, 제354회 임시회 마무리
검색 입력폼
장성군

장성군의회, 제354회 임시회 마무리

장성군의회, 집행부 상대로 총 27건의 군정질문 쏟아져…

장성군의회, 제354회 임시회 마무리
[복지TV호남방송]장성군의회는 10월 20일부터 30일까지 11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제354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총 27건의 군정질문을 통해 군정 주요 업무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등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충실히 수행했으며,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을 포함한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 26건을 심의‧의결했다.

군정에 대한 질문내용을 의원별로 살펴보면 심민섭 부의장은 첨단3지구 조성에 따른 개발 및 지원 등 구체적인 로드맵 등 6건, 오원석 의원은 대광로제비앙 완공 시 영천리 일대 교통체증 해소 방안 등 3건, 최미화 의원은 청년인구 유입을 위한 주거환경 등 지원방안 등 4건, 서춘경 의원은 조정선수단 육성 및 확대 운영 방안 등 5건, 김연수 의원은 북부권 미래먹거리 창출 관광기반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등 6건, 나철원 의원은 2025년 전남도민체전 유치에 따른 준비 현황 등 3건에 대해 질문했다.

김한종 군수를 비롯한 관련 부서장은 답변을 통해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해 나가고, 제시된 의견은 적극적으로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위원회별 활동으로는 차상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장성군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에 대하여 각 소관 상임위원회에 상정하여 처리했다.

한편,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11월 제355회 장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실시된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