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4년 임철우 작가의 소설 등대를 시작으로 올해로 20년을 맞는 순천시 One City One Book은 시민 추천과 투표를 통해 한 권의 책을 정하고 순천시민이 함께 읽는 범시민 독서진흥 운동이다.
순천시는 선정된 도서를 활용해 작가 초청강연, 독서감상문 대회, 독서토론 온라인 책 읽기 등 다양한 독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One City One Book은 순천시민들 추천받은 94권의 후보 도서에서 순천시립도서관 자료선정심의회 회의를 통해 45권을 선별하였으며, 순천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 시민선정단 및 자료선정심의회 투표로 8권의 후보도서를 추가로 선별하고 회의를 통해 3권의 후보도서가 결정됐다.
이번 순천 시민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 1권의 One City One Book이 선정된다.
One City One Book 시민 투표는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 및 구글폼을 통한 온라인 투표 방식과 순천시립도서관(삼산, 그림책, 연향, 기적)에 마련된 기표소에서 투표하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시는 오프라인 투표 시 투표확인서를 응모함에 넣으면 추첨을 통해 2024년 One City One Book을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순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올해로 20주년이 된 One City One Book을 통해 책 읽는 도시 순천이 되기를 바란다.”며 “One City One Book 투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