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펀치 양동준 대표, <2023대한민국 문화예술교육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허니펀치 양동준 대표, <2023대한민국 문화예술교육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광주,전남지역 기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공로

2023 대한민국 문화예술교육대상’ 시상식에서 허니펀치프로젝트의 양동준 대표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복지TV호남방송] ‘2023 대한민국 문화예술교육대상’ 시상식에서 허니펀치프로젝트의 양동준 대표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12월 1일 개최된 이번 시상식은 ‘2023대한민국문화예술교육축제’의 폐막행사로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진행되었으며 학교/사회/지역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및 크게 기여한 관련자 또는 기관,단체를 발굴하고 응원하고자 개최되었다.

문체부 장관상을 수상한 허니펀치프로젝트 양동준 대표는 광주전남을 기반으로 미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개발,기획하여 문화소외지역의 다문화가정, 장애인, 이주여성, 청소년들과 지속적으로 예술교육활동을 진행하였으며 2016년 ‘베트남 문화예술교육 공적개발원조’사업 총괄운영을 비롯해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소속의 예술강사로 각급학교에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올해에도 그가 운영하는 허니펀치프로젝트는 전남지역의 지자체와 연계한 청소년 미디어스쿨, 꿈다락문화예술학교 운영, 영화체험교육 등 지역의 유.무형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활동을 꾸준히 진행하여 새로운 문화예술교육의 토대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시각장애인의 여행기를 다룬 장편 다큐멘터리를 연출하여 개봉을 앞두고 있는 등 영화감독으로도 활약중인 양동준 대표는 시청자참여방송대상 최우수상, 광주독립영화제 올해의 다큐멘터리 상을 수상했고 여러 영화제에 초청받는 등 예술교육전문가이자 예술가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화면 좌측에서 네 번째, 양동준 대표>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