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체육회, 2024 회원종목단체 소통간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체육회, 2024 회원종목단체 소통간담회 개최


▲사진=27일 회원종목단체장 소통간담회 단체 사진(광주시체육회 제공)
[복지TV호남방송] 광주광역시체육회(회장 전갑수)는 27일, 체육회관 중회의실에서 종목단체장과 광주체육 발전을 위해 고견을 나누는 2024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갑수 시 체육회장과 나훈 야구소프트볼협회장, 장계상 바둑협회장, 정영곤 승마협회장 등 종목별 대표자가 참석했다.

각 종목단체에서 희생과 봉사하고 계시는 회장, 부회장 등 종목단체 임원들은 광주체육 발전의 기틀을 마련함과 동시에 광주가 체육 선진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체육회 임직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였다.

간담회에서는 생활체육지도자 호봉제 도입, 우수선수 및 청년체육인재 육성 규정 정비를 통한 지원 효율성 제고, 종목단체 행정지원 통합사무실 개소, 국비사업 공모선정 등 지난해에 개선했던 주요 사업들에 대한 보고가 진행되었다.

종목단체 의견으로 종목단체의 열악한 재정 여건에 대해 좀 더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하였으며, 체육시설 사용료에 대한 현실적인 논의를 통한 조례개정으로 각종 종목별 대회 개최 등 행사가 원활히 진행되기를 바란다는 의견 등을 제시하였다.

전갑수 체육회장은 “광주체육의 중심이신 회장님, 부회장님들을 찾아 뵙고 고견을 듣는 시간을 더 많이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앞으로도 광주체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화합과 소통을 통한 올곧은 체육행정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키워드 : 광주광역시체육회 | 광주시체육회 | 광주체육회 | 체육회
[취재현장]광주광역시체육회, ‘제1차 의료협력위원회의’ 개최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 피겨 문승현(주월초5) 동메달
[취재현장]강기정 광주광역시장·전갑수 광주시체육회장 축하 속에 2023년 광주체육 유공자 시상식 성황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