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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으 대상을 매년 실시된다.
이번 조사는 총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을 서비스품질, 사회적 책임, 전반적 고객만족 등을 평가해, 기관 사업별 목표치 달성도에 따라 3개의 평가 등급(우수, 보통, 미흡)으로 결과를 부여한다.
심사평가원은 이해관계자 및 대국민 소통 채널 고도화 행정안전부 마이 데이터 연계, 간편인증 서비스 확대 등 대국민 서비스 이용 편의 제도를 확대하고, 시비스 품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심사평가원 이경수 고객지원실장은 "이번 결과는 심사평가원 직원 모두가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만족 경을 을 실천하고, 고객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