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폭력없는 건강한 학교 함께 만들어요”
검색 입력폼
담양군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폭력없는 건강한 학교 함께 만들어요”

청소년폭력예방 또래상담 사진공모전 실시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장성관내 또래상담 운영학교에 재학중인 초·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를 포함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폭력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청소년폭력 예방 사진공모전을 실시하였다.
[복지TV호남방송]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장성관내 또래상담 운영학교에 재학중인 초·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를 포함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폭력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청소년폭력 예방 사진공모전을 실시하였다.

2023년 실시한 장성군 청소년 생활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친구나 선배 등 또래에게 고민해결을 한다는 응답이 38.4%로 가장 높은 응답률을 차지하고 있어 옆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또래지지자가 필요한 것으로 보여 또래상담자들을 양성하는데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공모전은 10개의 초·중·고등학교에서 참여하였고 창의성, 협동성, 현장심사를 통하여 우수학교를 선정 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과 장려상을 선정하여 모든 작품을 시상 할 예정이다.

올해로 9년째 이어오고 있는 ‘청소년폭력 예방 또래상담 사진공모전’은 지난 4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총 10개의 작품접수를 받았으며 6월 17일 장성군청 로비를 시작으로 18일 장성고등학교, 20일 장성아카데미에서 군민들이 직접 투표하여 현장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6월 17일 장성군청에서 진행되었던 현장심사에 김한종 장성군수를 비롯한 장성군청 공무원들이 작품선정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덕진 센터장은 “사진공모전을 통해 또래상담 활동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는 시간이 되었으며 다양한 청소년폭력 예방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이번 사진전이 폭력 없는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뜻깊은 첫걸음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자람터 ‘오늘’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안전망 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 제공, 학교폭력 예방을 선도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예방교육(청소년도박, 인터넷과의존, 학교폭력, 자살, 성폭력·성희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전화 및 상담, 청소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061-393-1388로 문의하면 된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