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랄랄라스쿨, 해남 우수영중·현산초 ‘방과후 특화프로그램’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호남대랄랄라스쿨, 해남 우수영중·현산초 ‘방과후 특화프로그램’

스포츠와 음악을 매개체로 한 ‘명랑운동회&랄랄라랜드’ 실시

호남대랄랄라스쿨은 지난 16일 오전 해남 우수영중학교 전교생 49명, 오후 해남 현산초등학교 3~6학년 22명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특화프로그램 ‘명랑운동회&랄랄라랜드’를 실시했다.
[복지TV호남방송] 호남대랄랄라스쿨(대표 정윤희)은 지난 16일 오전 해남 우수영중학교(교장 이천호) 전교생 49명, 오후 해남 현산초등학교(교장 임금숙) 3~6학년 22명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특화프로그램 ‘명랑운동회&랄랄라랜드’를 실시했다.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 방과후학교 위탁사업 특화프로그램 일환으로 실시된 호남대랄랄라스쿨의 ‘명랑운동회&랄랄라랜드’는 청소년들의 코로나19 이후 지치고 상처 입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스포츠와 음악을 매개체로 한 프로그램이다.

구체적으로 ▲명랑운동회-미디어를 통해서 보았던 스포츠에 함께 참여하여, 신체 능력 향상 및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르는 운동회개념 스포츠 프로그램 ▲랄랄라랜드-신나는 음악과 댄스로 표현하는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호남대랄랄라스쿨 정윤희 대표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이 되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남대랄랄라스쿨은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경험을 제공하고, 사교육비 경감, 교육격차 완화, 돌봄 서비스 제공, 지역사회학교 실현을 하고자 진행하는 2024년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위탁사업에 선정됐다.

방과후학교 운영과 지역별 맞춤 특화 프로그램, 진로직업체험, 대학 학과 연계 교육기부 등 다양한 형태의 교육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특기적성 계발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해남지역 초등 18개교, 중등 8개교 등 총 26개교 140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