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진 광주 서구의원, ‘유덕동 버들마을 다목적센터 조속한 건립 촉구’제안
검색 입력폼
서구

김태진 광주 서구의원, ‘유덕동 버들마을 다목적센터 조속한 건립 촉구’제안

"늦어진 유덕동 버들마을 다목적센터 건립 지연 문제 꼼꼼하게 챙겨야”

김태진 광주 서구의원, ‘유덕동 버들마을 다목적센터 조속한 건립 촉구’제안
[복지TV호남방송]광주 서구의회 김태진 의원이‘유덕동 버들마을 다목적센터 조속한 건립 촉구’를 제언했다.

김 의원은 지난16일 제32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연된 유덕동 버들마을 다목적센터 사업의 조속한 착공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유덕동 다목적센터 사업의 개략적인 총 사업비는 당초 7,482백만원(국비 : 1,501백만원 / 시비 : 2,819백만원 / 구비 : 36,162 백만원)이지만, BF 인증이 늦어져 공사비, 인건비 및 감리비 증액으로 약 20억원이 부족한 상태이다.

23년 12월 BF 예비인증을 신청했지만 보완요청 등의 이유로 올해 7월 말경 예비인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이로 인해 기존 구비 사업비의 50%가 넘는 65억 8천만원이 소요될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당초 사업비 대비 비용이 30%가 초과되어, 지방재정투자심사 재심의를 받아야 하는 등 문제가 심각한 상황으로, 당초 24년 12월 준공 예정이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25년 1월 착공 예정이다.

이에 김 의원은 서구청이 건강생활지원센터 및 건축과 등 관련부서간 긴밀한 협조를 해줄 것을 요청하며, 앞으로 서구청이 BF 인증과 관련된 문제는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해줄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유덕동 다목적센터 건립은 늦어져도 너무 늦어진 상태”라며, “앞으로도 건립이 제대로 시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