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RIS사업단, ‘휴미락문화관광PD아카데미’ 비교과 특강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호남대 RIS사업단, ‘휴미락문화관광PD아카데미’ 비교과 특강

콘텐츠의 디지털화 구현할 영상데이터 제작 및 편집기술 교육

호남대학교 지역혁신플랫폼사업단의 지원을 받는 ‘지역정주형 글로컬 문화관광 인재양성 사업과제’는 관광경영학과 재학생 13명과 전남대 지리학과 재학생 3명이 참여한 가운데 휴미락문화관광PD아카데미를 진행했다.
[복지TV호남방송] 호남대학교 지역혁신플랫폼사업단(RIS단장 정제평)의 지원을 받는 ‘지역정주형 글로컬 문화관광 인재양성 사업과제’(책임교수 정은성)는 7월 4일부터 25일까지 관광경영학과 재학생 13명과 전남대 지리학과 재학생 3명이 참여한 가운데 휴미락문화관광PD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번 휴미락문화관광PD아카데미에서는 참여학생들에게 스마트관광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문화관광콘텐츠의 디지털화를 구현할 수 있는 실무역량을 함양시키기 위해 영상데이터 제작 및 편집기술 교육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호남대 관광경영학과 유동준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디지털 영상콘텐츠 제작역량을 키울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 우리 지역을 알릴 수 있는 문화관광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지역정주형 글로컬 문화관광 인재양성 사업은 호남대 관광경영학과가 주관학과로 전남대 지리학과와 국립목포대학교 관광학과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광주전남 문화관광산업을 이끌 수 있는 지역정주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