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세큰대 서구'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검색 입력폼
서구

광주광역시 서구, '세큰대 서구'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16일까지 4개 학과 24개 강좌 수강생 모집

광주광역시 서구, '세큰대 서구'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복지TV호남방송]광주광역시 서구가 오는 16일까지 ‘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 서구’ 하반기 정규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세큰대는 도시 전체를 하나의 평생학습 대학, 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으로 만들어 주민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는 서구의 평생교육 대표 브랜드 사업으로 과정별 프로그램 참여 후 전공과목 40시간, 교양과목 60시간 등 일정조건을 수료하면 명예시민학위증(학사)을 받을 수 있다.

운영 프로그램은 ▲시민참여학과 4개 과정(삶 그리고 아름다운 마무리 Well Dying 등) ▲인문사회학과 6개 과정(감정을 읽는 지혜의 인문학, 주자학과 양명학 등) ▲문화예술학과 9개 과정(AI아트 창작 실험실, 내 집에 반려 분재 등) ▲조선이공대 직업전환창업교육학과 5개 과정(웰빙 뷰티 케어, 자동차 진단 등)으로 총 4개 학과 24개 강좌이며 9월 2일부터 세큰대 서구 평생학습관(경열로 28, 농성동 세현빌딩 4층~5층) 및 조선이공대학교에서 진행된다.

특히 서구는 보건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대학이 보유한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 서구’ 누리집 및 ‘내 손에 세큰대 서구’ 앱(APP)을 통해 가능하며 수강료는 프로그램별 무료에서 1만원까지이고 재료비는 개인 부담이다.

이호준 행복교육과장은 “누구나 배우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주민 곁에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