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광주전남본부, 어린이 건강지킴이 활동 펼쳐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심평원 광주전남본부, 어린이 건강지킴이 활동 펼쳐

어린이 건강상담실 운영 및 여름철 감염병 예방 수칙 등 안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전남본부는 지난 7일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즈라라’와 함께 유아·초등생과 가족 4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상담실 운영 및 대국민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복지TV호남방송]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전남본부(본부장 김창호, 이하 광주전남본부)는 지난 7일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즈라라’와 함께 유아·초등생과 가족 4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상담실 운영 및 대국민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 2023년 11월 양 기관이 체결한 지역상생 및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광주전남본부는 여름철 주요 질병 어린이 건강상담실 운영 및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 수칙 등 여름철 건강정보를 안내했다.

이와 더불어 참가자를 대상으로 ▲ DUR(의약품안전사용) 서비스 ▲ ‘내가 먹는 약, 한 눈에’ 서비스 ▲ 진료비 확인 서비스 ▲ 온라인 출생 신고 등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대국민 서비스 홍보활동도 펼쳤다.

활동에 함께 참여한 김창호 광주전남본부장은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대국민 서비스 홍보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겠다” 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