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MITA2024 국제학술대회’ AI기반 연구 논문 발표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호남대, ‘MITA2024 국제학술대회’ AI기반 연구 논문 발표

컴퓨터공학과·정보통신공학과, “국제 무대 발표 자신감·자기계발 다짐 계기”

호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의 안병욱‧하정수·송상진 학생, 정보통신공학과의 김건희·박주현 학생은 지난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중국문화대학교(타이베이)에서 개최된 ‘제 20회 MITA2024 국제학술대회’에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연구를 주제로 한 논문을 발표했다.
[복지TV호남방송] 호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학과장 오명훈)의 안병욱‧하정수·송상진 학생(지도교수 김남호, 문희정, 최광미), 정보통신공학과(학과장 강은주)의 김건희·박주현 학생(지도교수 강미영, 윤상옥)은 지난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중국문화대학교(타이베이)에서 개최된 ‘제 20회 MITA2024 국제학술대회’에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연구를 주제로 한 논문을 발표했다.

2024년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자율과제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운영 인력양성을 위한 인공지능 및 디지털트윈 교육과정’ 인력양성 주관학과로 선정된 컴퓨터공학과와 정보통신공학과의 학생들은 자신들의 연구를 국제적인 학술 무대에서 발표하고 공유하며 자신감을 얻었고, 기술적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인력양성사업은 MINI 프로젝트 교육을 기반으로 산학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재학생들에게 실무역량 강화,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인력양성사업의 책임교수인 강미영 교수는 “지역혁신플랫폼 사업을 통해 재학생들의 연구 및 실무역량을 바탕으로 광주전남에 정주하여 실질적으로 지역 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전문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