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이스포츠교육원, ‘1차 이스포츠 대회 기획 과정’ 성료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이스포츠교육원, ‘1차 이스포츠 대회 기획 과정’ 성료

기획, 운영, 마케팅, 스폰서, 사후 분석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실습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이스포츠 직군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1차 이스포츠 대회 기획 과정’을 진행했다.
[복지TV호남방송] 광주이스포츠교육원(원장 정연철)은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이스포츠 직군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1차 이스포츠 대회 기획 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에서는 이스포츠 대회 기획에 필요한 전반적인 이론과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이스포츠 대회의 기획 단계부터 운영, 마케팅, 스폰서, 사후 분석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실습 했으며, 이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경험을 쌓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수강생들은 이스포츠 대회 기획 전문가인 서규원 코치로부터 게임 전용 인스턴트 메신저 ‘디스코드(Discord)’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을 통해 ▲이스포츠 대회 개요 ▲이스포츠 마케팅 및 뷰어 커뮤니케이션 구축 ▲기획안 구성 및 발표 등 이론을 학습했고, 이후 실습을 통해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다양한 시나리오를 경험하며, 대회 기획의 핵심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김지욱 교육생은 “이스포츠 대회 기획의 모든 단계를 경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으며, 실제 대회를 기획할 때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정연철 광주이스포츠교육원장은 “이번 1차 이스포츠 대회 기획 과정은 이스포츠 산업의 핵심인 대회 기획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수강생들이 실제 대회에서 필요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이스포츠 대회 기획에 대한 전문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의 ‘2024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지원’사업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4년 호남대학교가 위탁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광주이스포츠교육원에서는 프로게이머 유망주 발굴 및 육성, 현장 실무형 이스포츠 직군 전문가 양성, 이스포츠 저변확대 및 이스포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청소년 게임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역의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스포츠 체험 및 동아리 단위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이스포츠교육원 전화로 문의 및 상담 가능하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