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 여성기업제품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공공구매 상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전남지역 여성기업제품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공공구매 상담회 개최

전남도청·조달청 및 7개 공공기관, 27여 개사 여성기업 공공구매 상담회 참가

[복지TV호남방송]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남지회(지회장 김영)와 공동으로 27일(화) 전남도의회에서 ‘2024년 전남권 여성기업-공공기관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는 공공기관과 여성기업 간의 구매 상담을 통해 여성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공공기관의 여성기업제품 관심도 제고 및 구매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상담회는 지역 접근 편의성 및 참여율을 높이기 위하여 전남지역의 공공기관 및 여성기업 대상으로 구매상담회를 진행한다.

공공구매 상담회에는 전라남도청 및 한국전력거래소, 전남개발공사 등 7개* 공공기관과 전남지역 여성기업 27여 개사가 참여하여 기업당 최대 3건씩 총 80여 건의 구매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광주지방조달청에서 구매상담회 참가 여성기업 대상으로 공공시장 진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공조달 방법 상담도 진행된다.

조종래 청장은 “공공구매 상담회는 중소기업이 공공기관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긴밀하게 소통하여 공공구매가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 지회장은 “이번 행사가 전남 여성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여성기업-공공기관 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여성기업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