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대학원, '고대수리·문화관광 국제학술제' 논문 발표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호남대 대학원, '고대수리·문화관광 국제학술제' 논문 발표

'의림지 관광활성화 방안' 주제 토론…의림지 방문 등 팸투어도 진행

호남대학교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들은 지난 24일과 25일 충북 제천시 청풍리조트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4 고대수리 & 문화관광 국제학술제'에서 논문 발표와 토론에 참여했다.
[복지TV호남방송] 호남대학교 대학원(원장 김덕모) 외국인 유학생들은 지난 24일과 25일 충북 제천시 청풍리조트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4 고대수리 & 문화관광 국제학술제'에서 논문 발표와 토론에 참여했다.

이번 학술제의 주제는 '고대수리·농경문화 발전 및 의림지 관광 활성화'로, 국내외 연구자들이 모여 다양한 발표와 토론을 가졌다.

24일 '의림지 관광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열린 학술제에는 경영학과 위옌(박사과정 23학번), 경영학과 산쥔(박사과정 23학번)과 지도교수인 경영학과 주인영 교수의 학술논문 발표에 이어 토론이 이뤄졌다.

둘째날인 25일에는 의림지 역사박물관 및 의림지 방문을 포함한 팸투어가 진행돼 참가자들이 직접 역사적 장소를 체험하는 기회를 갖고 의림지의 문화유산과 관광 자원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국제학술제는 고대수리와 농경문화의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장이 되었으며, 또한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국제적인 학술 교류의 장을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