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3월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실시간 ZOOM으로 진행될 이번 특강은 직무 탐색을 통해 필요 역량을 분석하고, 학년별 맞춤형 역량 개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저학년 학생들이 다양한 직무를 이해하고,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며, 적합한 진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다.
특강에서는 △다양한 직무의 정의 및 역할과 직무별 필요 역량 소개 △직무별 필요 역량 분석 방법과 개인 강·약점 파악 △개인별 적합 직무 탐색을 위한 자원 및 도구 활용 △개인 역량 분석 실습 및 피드백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체계적인 역량 개발 전략을 세우고, 보다 효과적인 진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광주대 1·2학년 재학생 및 졸업생(고학년 및 지역 청년 참여 가능)이며, 특강을 이수한 재학생들에게는 호심챌린지 0.5점이 부여된다. (문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 062-670-2911)
신춘우(회계세무학과 교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특강이 학생들에게 직무 탐색과 역량 분석을 통한 진로 설정의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이 본인의 강점을 살리고, 취업을 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