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 청소년기자단 위촉식 개최
검색 입력폼
북구

북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 청소년기자단 위촉식 개최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변화, 함께해요

지난 29일 북구청소년운영위원회 “하울림” 위촉식을 개최했다.
[복지TV호남방송]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강병길 관장)은 지난 29일(토) 북구청소년수련관 제23기 북구청소년운영위원회 ‘하울림’ 위촉식과 청소년기자단 ‘라움’ 위촉식을 개최했다.

올해 북구청소년운영위원회는 16명으로 구성됐으며, 정기회의 및 워크숍을 통해 청소년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지역사회 연계 프로젝트 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타 지역 청소년운영위원회와의 교류 활동을 통해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등 주도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청소년의 행복한 공간을 만들기 위하여 많은 부분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청소년기자단은 6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정기회의, 지역사회 인터뷰, 방송국 탐방, 청소년시 소식물 제작 및 SNS 홍보 활동 등 청소년미디어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은 청소년활동 소개, 상호 간 위원소개, 위촉장 수여, 시설라운딩,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오늘 위촉식을 통해 북구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기자단으로서 첫 시작을 알렸다.

청소년운영위원회 '하울림' 심예담 위원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되고, 청소년들에게 의미 있고 도움이 되는 변화를 함께 만들어 가고 싶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에 위촉된 청소년들은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과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와 적극적인 소통할 계획이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