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추진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방향 제시

양정기 기자 bodo@wbci.kr
2023년 09월 22일(금) 14:28
담양군,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추진
[복지TV호남방송]담양군은 지난 21일 담양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읍면 주민자치 위원, 관계 공무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담양군 주민자치회는 주민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으며, 읍면 주민자치회 회장 및 간사로 구성된 주민자치연합회는 위원들의 지역리더로서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시민교육콘텐츠연구소 최지원 강사가 맡아 ‘주민자치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열띤 강의를 진행했으며, 특히 타 자치단체의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현 주민자치의 실정에 접목하는 방안을 제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정종갑 주민자치연합회장은 “이번 교육이 주민자치 위원들이 적극적으로 지역 문제를 찾아 해결책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명감을 가지고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병노 군수는 “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의 장점과 잠재력을 발굴하고 성장동력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원동력은 주민자치에서 나온다”며 “이번 교육이 주민자치위원의 자치 역량을 한 단계 높여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602836492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2일 05:3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