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전라남도 생명사랑 챌린지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전남 22개 시군 각축… 생명의 소중함과 위로 메시지 전해

양정오 기자 bodo@wbci.kr
2023년 10월 05일(목) 13:39
‘생명사랑 챌린지 경연대회’ 단체 부분 최우수상 수상 모습
[복지TV호남방송]전남 함평군이 5일 전라남도 22개 시·군이 참여한 ‘생명사랑 챌린지 경연대회’에서 단체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앞두고 전라남도 주관으로 정신 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 정신 장애인과의 유대관계 형성, 생명 존중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함평군은 ‘최고의 사랑은 나에 대한 사랑’이라는 주제로 유관 기관인 함평경찰서의 참여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23년 생명사랑 포럼에 참여해 생명의 소중함을 널리 알렸다.

이상익 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극단적 선택 예방을 홍보하고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통해 생명존중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생명지킴이, 정신건강선별검사 등 지역민의 정신건강을 위한 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평군은 생애주기별 생명사랑 교육, 자살 고위험군 맞춤형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생명사랑 실천가게를 지정해 자살예방과 생명사랑 환경 조성을 위해 홍보 및 캠페인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양정오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64697874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23:2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