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10월 프레스데이 개최 노관규 순천시장 브리핑 나서, 박람회 성과와 비전 제시 양정기 기자 bodo@wbci.kr |
2023년 10월 06일(금) 11:11 |
|
정원박람회는 추석 연휴에만 100만 관람객을 끌어 모으며 금일 기준 790만 관람객을 돌파했다. 지난 8월에는 이미 목표 수익금인 253억 원을 달성했으며, 현재 수익금은 목표액의 120%에 달하는 305억 원을 확보한 상태다.
조직위는 정원박람회가 4월 개장부터 연일 흥행 신기록 행진을 하며 대한민국 대표 국제행사의 표본으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국내외 언론인을 한 자리에 모시고 그간의 성과와 박람회 이후 비전을 공유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노관규 이사장이 주재하는 브리핑을 시작으로 취재진 질의응답, 박람회장 투어 순으로 진행된다. 노관규 이사장은 브리핑을 통해 정원박람회로 비롯된 파급효과를 짚어보고, 미래 순천에 대한 구상도 함께 전할 예정이다.
박람회장 투어는 황금빛 갈대가 절정인 순천만습지와 가을을 맞아 억만 송이 국화로 새롭게 단장한 국가정원을 둘러보는 코스다.
노관규 이사장은 “정원박람회 성공을 위해 힘써주신 언론인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며 “정원박람회는 도시의 판을 바꾸는 수단이지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다. 소득 3만 불 시대에 걸맞은 맑고 밝은 녹색도시의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1일 프레스데이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