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29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경연대회 입선

일반부문에서 한태림한과 입선해

양정기 기자 bodo@wbci.kr
2023년 10월 11일(수) 13:29
순천시, 제29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경연대회 입선
[복지TV호남방송]순천시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29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경연대회 일반부문에서, 시 대표로 참가한 한태림한과가 입선을 했다고 밝혔다.

한태림한과는 연잎칠게민어찜, 아기멜론칠게초무침, 칠게감바스 등을 출품해 순천 음식의 우수성을 알렸을 뿐만 아니라 칠게, 새우 등 지역 특산물과 순천의 자연을 함께 스토리텔링 해 심사위원과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특히 젊은층이 좋아하는 감바스에 칠게를 활용해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화려한 다식으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태림한과 한태림대표는 “올해 첫 참가임에도 불구하고 수상을 해 의미가 더 깊다”라며 “잊혀져가는 전통의 맛과 요리법을 계승하고 연구해, 순천의 맛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순천 음식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깊이 있는 음식 개발과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남도 음식의 본고장의 위상에 걸맞은 순천 음식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672877180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19:4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