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덜 짜게 덜 달게 먹기‘로 건강 식생활 챙기세요!

강진군보건소, 13일, 영양의 날 기념 영양 캠페인 가져

양정오 기자 bodo@wbci.kr
2023년 10월 16일(월) 11:33
영양의 날을 기념해 영양 캠페인을 실시했다.
[복지TV호남방송]강진군보건소가 10월 14일 영양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과 군민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생활 실천 캠페인을 13일 실시했다.

영양의 날은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통한 건강한 삶 유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정됐으며, 이번 영양의 날 캠페인은 ‘덜 짜게 덜 달게 먹기’를 주제로, 올바른 식생활 실천으로 건강을 지키자는 의미로 진행됐다.

대국민 영양 홍보를 위해 강진군보건소와 강진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협업 체계를 구성하고 영양 자료와 사업 현황을 공유하며 성인과 어린이로 사업 대상을 분할하는 등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강화했다.

또한, 갈대축제장 내에서 운영되는 보건소 건강박람회와 연계해, 올바른 식생활 실천 홍보물 및 리플릿, 비만예방 교육자료 등을 배부하고 영양과 비만 예방에 대한 중요성 인식 조성의 자리도 마련했다.

서현미 강진군 보건소장은 “금연, 절주와 더불어 균형 있는 식사는 건강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요소로 10월 14일 영양의 날을 기념해, 지역주민이 식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다시한 번 상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정오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69582343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17:3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