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가족소통 프로젝트’가족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 마련

청소년 가족대상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체험 및 집단상담프로그램 진행

양정기 기자 bodo@wbci.kr
2023년 10월 24일(화) 12:53
고흥군, ‘가족소통 프로젝트’가족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 마련
[복지TV호남방송]고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 동일면에 위치한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청소년 9가정 24명을 대상으로 가족소통 프로젝트 ‘마음동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협약을 통해 함께 진행했으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가족 간에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체험을 갖고자 기획됐다.

가족들과 함께 우주인 훈련 장비 체험, 목성과 토성 천체관측, 가족 집단프로그램으로 성격검사와 보드게임이 진행됐다.

마음동행에 참가한 한 학생은 “우주 체험, 달 중력 체험 등이 너무 재미있었고, 부모님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돼 좋은 추억이 됐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이 늘어가고 있어 가족과 함께 건강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11월에는 본 프로그램 연계사업으로 참여자 9가정의 사후 모임을 통해 ‘마음동행’프로그램 기간동안 찍은 가족사진을 제작 전달하고,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부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747455452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8일 07:3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