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청년을 위한 쉼! 취업캠프 31일 개최

오후4시 웅천친수공원…현직자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문화예술 공연 등 마련

양정기 기자 bodo@wbci.kr
2023년 10월 25일(수) 10:59
여수시가 오는 31일 웅천친수공원 일원에서 지역 청년을 위한 취업캠프(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복지TV호남방송]여수시가 오는 31일 웅천친수공원 일원에서 지역 청년을 위한 취업캠프(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수 청년을 위한 취·창업 캠핑, 쉼’이라는 부제로 심각한 취업난과 경쟁에 지친 청년들을 위로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함으로 청년들이 선호하는 캠핑 콘셉트로 열린다.

행사는 오후 4시, 청년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청년문화예술인의 공연을 시작으로 청년 현직자와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지역 청년들이 선호하는 구직 업종별 현직자들이 나서 취업 성공사례와 구직 활동 전략을 들려주며, 이에 대한 궁금증을 질문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여수시는 유익한 토크콘서트 진행을 여수시청년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에서 사전 신청 및 질문을 받으며, 선착순 30명에게는 이벤트도 준비된다.

이 밖에 여수시청년지원센터 홍보 부스를 운영, 청년지원 사업 안내를 비롯해 취·창업 상담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김태완 청년일자리과장은 “10월의 마지막 가을 날, 청년들을 응원하는 자리인 만큼 지역 내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가득, 꿈이 실현되는 청년도시 여수’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751830549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7일 14:0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