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임산부와 영유아 가족 대상 '영양플러스 조리 실습 교실' 운영

영양 문제 해소와 바른 식생활 실천 위한 실습과 이유식 관련 강의 구성

양정기 기자 bodo@wbci.kr
2023년 10월 25일(수) 12:03
담양군, 임산부와 영유아 가족 대상 ‘영양플러스 조리 실습 교실’ 운영
[복지TV호남방송]담양군은 지난 24일 임산부와 영유아 가족 대상으로 ‘영양가득 사랑가득’ 영양플러스 조리실습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조리실습교실은 임산부와 영유아의 빈혈, 저체중, 영양불량 등 문제를 해소하고 바른 식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양플러스 영양사의 지도와 함께한 실습에서는 아기를 위한 이유식으로 당근을 이용한 당근죽과 고구마 애호박죽, 소고기 밥전 만들기가 진행됐다.

또한 이날 이유식 도입원칙 및 이유식 식재료에 대한 식품지식, 관리방법 등 강의식 교육도 함께 진행하며 식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고른 영양소 섭취의 중요성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으로 채워졌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을 위해 다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양플러스 사업은 중위소득 80% 이하 가구 중 빈혈, 저체중, 성장 부진, 영양 섭취 상태 불량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 요인을 보유한 임신부, 출산부, 모유수유부 및 생후 72개월까지의 영유아에게 영양교육과 보충 영양식품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755083690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7일 15:4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