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한 달 동안 카카오톡에서 우리 함께 책 읽어요!

순천시립도서관, 카카오독(讀) 수강생 모집

양정기 기자 bodo@wbci.kr
2023년 10월 26일(목) 11:21
순천시, 한 달 동안 카카오톡에서 우리 함께 책 읽어요!
[복지TV호남방송]순천시립도서관은 온라인에서 함께 책을 읽는 11월 카카오독(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독(讀)은 책 한 권을 완독하고 싶지만 중도에 포기하거나, 독서 모임을 하고 싶지만 시간 제약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9월 독서의 달 행사로 기획되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으로 정기 프로그램으로 개설되었고, 현재까지 8개 프로그램에 120명이 참여했다.

운영은 카카오톡 단체대화방에 지도 강사가 매일 읽을 분량과 함께 리드문(책을 읽는데 도움이 되는 글)을 올리면, 참여자들이 그날 읽은 분량 중 인상 깊은 구절과 짧은 감상평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1월은 '마담 보바리', '투명인간', '초역 니체의 말'로 운영할 계획이며, 기존 참여자의 의견을 반영해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후속 모임인 오프라인 독서토론도 1회 운영할 예정이다.

카카오독에 참여한 수강생은 “책이 어려웠지만 매일 조금씩 책을 완독할 수 있었고, 다른 분들의 생각도 들을 수 있었다”라며, “특히 참여자의 글에 하나하나 댓글을 달아준 지도 강사의 피드백이 좋았다”라고 만족해했다.

신청은 다음 달 1일까지이며,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접수 가능하다. 수업 도서는 11월부터 전 시민 좋은 책 지원 사업으로 지역 서점에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763090246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7일 01:4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