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놀았다개” 2023 빛고을반려동물한마당 성료 반려인 등 2000여명 참여 성황…골든벨·특강·체험 등 다채 양정기 기자 bodo@wbci.kr |
2023년 10월 29일(일) 17:37 |
|
광주시와 광주시수의사회가 개최한 이번 행사는 시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교감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강연, 반려동물 행동교정 및 건강 상담, 동물등록 및 유기동물 입양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위혜진 수의사의 ‘생애주기별 눈높이 산책교육’ 특강에 반려인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았다. 성숙한 반려문화를 위한 펫티켓, 동물 행동 특성 기초지식 관련 퀴즈 대회 ‘반려세상 골든벨’도 진행됐다. 온라인을 통해 사전 신청한 50여명은 불꽃 튀는 경쟁을 펼쳤다.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행복한 순간을 담은 ‘반려동물 사진전’에 출품된 50점을 대상으로 현장심사를 통해 3점을 선정해 각각 상품(15·30·50만원 상당)을 증정했다.
행사장에는 반려동물 기초 미용 관리, 펫 사진관, 반려동물 석고발바닥 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이날 4살 강아지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서구 치평동)은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특강과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돼 좋았다”며 “앞으로도 광주시에서 반려동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청 무등홀에서는 길고양이 보호관리 문화교실도 진행됐다. 조윤주 수의사, 김재영 수의사의 길고양이 돌봄 강의, 이용한 작가의 ‘여러 나라의 길고양이 이야기’ 특강에도 80여명이 참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증가하는 반려가족의 복지수요와 반려동물복지 인프라 구축을 위해 반려동물복지팀을 신설했다”며 “시민과 반려동물 모두가 행복한 도시, 광주를 향해 한걸음씩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