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중앙동, '제8회 중앙동민의 날․경로위안행사' 성황

주민․관광객 2천여 명 참여…화합 한마당 행사

양정기 기자 bodo@wbci.kr
2023년 10월 30일(월) 12:39
여수시 중앙동이 지난 26일 이순신광장에서 개최한 ‘제8회 중앙동민의 날 및 경로위안행사’가 주민과 관광객 등 2000여명이 참여하는 성황을 이루며 막을 내렸다.
[복지TV호남방송]여수시 중앙동이 지난 26일 이순신광장에서 개최한 ‘제8회 중앙동민의 날 및 경로위안행사’가 주민과 관광객 등 2000여명이 참여하는 성황을 이루며 막을 내렸다.

중앙동 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경로위안행사의 주인공인 어르신들의 오찬을 시작으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 기념식, 동민 노래자랑,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이 이어지며 풍성한 축제가 됐다.

이와 함께 어르신 건강증진 놀이 체험, 어르신 원예·공예 작품 전시, 신호연 만들기, 캘리그라피 체험 행사, 허영만 화백 작품 전시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는 동민뿐 아니라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에 즐거움을 선사했다.

기념식에서는 김공엽 중앙동 노인회 분회장과 조영식 중앙동 바르게살기협의회장이 동민의 상을 수상했으며, 공로패, 장수상, 효행상, 감사패 등 각종 시상을 통해 동민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특히 올해 중앙동 출산가정 다섯 가구 중 행사에 참석한 출산 가정에게 정기명 여수시장이 축하선물을 직접 전달하며 새 생명의 탄생으로 여수 시민이 된 아기를 환영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김채석 추진위원장은 “이번 행사와 같이 앞으로도 동민들이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생욱 중앙동장은 “오늘 같은 뜻깊은 행사를 준비하느라 애써주신 김채석 추진위원장님과 위원 여러분, 관내 자생단체장분들과 회원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778225851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6일 15: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