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생물의약연구센터, 바이오의약 GMP 실무과정 현장 교육 실시
구봉우 기자 bodo@wbci.kr
2023년 11월 02일(목) 12:28
화순군 생물의약연구센터, 바이오의약 GMP 실무과정 현장 교육 실시
[복지TV호남방송](재)전남바이오진흥원 생물의약연구센터는 지난달 27일까지 산업부가 지원하고 한국바이오협회가 주관하여 진행한 ‘바이오 GMP인력양성사업’ 현장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사업은 전국 바이오 관련 대학 졸업생 중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공통이론교육(4주) 현장실무교육(9주)동안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센터에서는 백신․바이오의약품 관련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인증을 받은 시설을 활용해 백신 GMP 제조공정, 백신 품질관리 시험분석, 미생물·동물세포 배양 및 정제, GMP 문서관리 등 산업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2014년부터 시작한 이 사업은 올해까지 240명이 넘는 GMP전문 인력을 배출했으며, 210여명(90%이상)이 관련 기업 등에 취업했다. 교육 수료생 중 GC녹십자, 보령제약,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 등 유망 바이오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류강 생물의약연구센터장은 “백신․바이오 의약품 공정 개발 전문 인력 양성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앞으로도 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노하우와 역량을 GMP 현장 전문인력으로 양성할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며 또한, 교육생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2024년 바이오인력양성 교육생 모집은 내년 상반기 한국바이오협회와 생물의약연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고, 상·하반기 각각 12명씩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구봉우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803242357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00:2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