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구의회 박현정 의원 제304회 임시회 구정질문
김기준 기자 bodo@wbci.kr
2023년 11월 05일(일) 15:48
광주동구의회 박현정 의원 제304회 임시회 구정질문
[복지TV호남방송]광주 동구의회 박현정 의원은 지난 3일 제 304회 임시회 2차본회의에서 구정질문을 통해 동구현안에 대한 질의를 진행했다.

박현정 의원은 동구청에서 보조비를 지급하고 있는 나주소재 정신요양시설인 빛고을 정신 요양원과 진산요양원 두 곳에 대한 관리 감독 실태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문했다. “지난 5년간 300억에 달하는 보조금을 지원받은 두 기관의 이해 할 수 없는 운영실태를 최근 3년간의 정산 자료를 통해 확인했다”며 지금까지 제기된 관련 의혹들에 관해 즉시 감사를 실시해 줄것을 요구했다. 또한 올해로 20번째를 맞은 충장 축제에서 만난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정리해 전달했다. 축제에 투입된 총비용과 용처, ‘충장로게임’ 상금 축소 사유, 기후 위기대응을 위한 계획이 제대로 시행되지 않은 이유, ‘기억놀이터’에 대한 관람객들의 실망스런 평가등에 대해 질문했다.

답변자로 나선 임택 동구청장은 새로운 추억의 전환과 변화의 터닝 포인트를 만든 성공적인 축제였다고 자평하지만 새로운 변화를 위한 첫 번째 시도이다 보니 부족한 부분도 있었고 보완할 점도 있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세심하게 관심 갖고 지적해 주신 내용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제안을 부탁드린다면서 세부 내용에 대해 답변했다. 두 번째 답변자로 나선 보건소장은 박현정 의원이 제기한 ‘빛고을 정신요양원’, ‘진산요양원’ 두 시설에 대한 의혹에 하나하나 설명한 뒤 구 자체 감사 규칙 개정과 함께 광주시, 나주시와의 협의를 통해 해당 시설에 대한 감사를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김기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815432140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00:2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