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4차 산업 인재육성‘아이디어워 경진대회’개최
김기준 기자 bodo@wbci.kr
2023년 11월 06일(월) 13:14
4차 산업 인재육성‘아이디어워 경진대회’
[복지TV호남방송]광주광역시 서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4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4차 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인‘아이디어워(War) 2차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202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아이디어워(War)’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사회적 문제와 일상생활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로, 다양한 IT분야 및 디자인 기술을 이용한 아이디어 토의·도출·기획·개발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서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서구청, 시교육청, 서구 관내 중·고등학교가 진행했으며 ▲로봇개발 ▲게임개발 ▲앱개발 등 9팀 40명으로 구성됐다. 2차 경진대회에서는 참가팀이 제작한 시제품 시연과 발표 등 전반적인 심사를 거쳐 교육감상에는 광주대동고 ‘JUMPINGS’(박보성 외 4명), 서석고 ‘B.I’(김건웅 외 3명), 서구청장상에는 전남고 ‘MALARM’(김정수 외 3명), IDEA상은 대자중 ‘구렁이’(조원 외 3명)팀이 수상했다.

채승기 센터장은“4차 산업 교육이 이슈화 되고 있는 시점에서 청소년들의 창의와 도전정신 함양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인재양성에 힘쓰고자 이 대회를 개최했다”며 “경진대회 참여를 통해 청소년의 창의적 공학 능력 및 자기 주도적 역량을 향상하고 다양한 경험으로 청소년에게 긍정적인 진로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820468533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1일 22:3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