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북구의회 자치법규 정비 연구회’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용역 중간 점검 후 조례 제·개정 및 조례안 심사 방법에 대한 특강 진행

김기준 기자 bodo@wbci.kr
2023년 11월 07일(화) 17:02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자치법규 정비 연구회’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복지TV호남방송]광주 북구의회 의원연구회인‘북구의회 자치법규 정비 연구회’는 지난 6일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본격적인 연구 활동을 시작한 연구회는 그간의 연구회 활동 사항을 정리하고 자치법규 정비를 위해 위탁한 용역의 중간 결과를 점검하기 위해 이번 보고회를 개최했다.

주순일 대표의원을 비롯한 최무송, 최기영, 정상용, 정달성 의원 등 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지방자치의정연구원의 최민수·박찬수 연구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보고회에서 최민수 연구원은 현재까지 진행된‘광주 북구 조례 정비 현황’연구용역에 대한 중간보고를 실시했으며, 의원들은 보고 내용을 토대로 내실 있는 최종 결과 도출을 위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보고회 후 열린 세미나에서는 북구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 등을 대상으로 조례 제·개정 및 조례안 심사 방법에 대해 알찬 강의가 진행됐다.

주순일 대표의원은“이번 보고회를 통해 자치법규 정비의 필요성에 대해 더욱 공감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연구회 활동으로 북구 실정에 맞는 자치법규 정비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회는 오는 12월 중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연구용역을 통해 제시된 정비 방안을 토대로 본격적인 조례 정비에 나설 예정이다.
김기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831348806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5일 15:2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