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일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곰팡이, ZERO! 뽀송 세탁 지원 사업』
양정오 기자 bodo@wbci.kr
2023년 11월 10일(금) 12:12
영암군 일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곰팡이, ZERO! 뽀송 세탁 지원 사업』
[복지TV호남방송]영양군 일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월 10일 영양읍에 위치한 아쿠아워시 셀프 빨래방에서 『곰팡이, ZERO! 뽀송 세탁 지원 사업』을 시행했다.

이번 사업은 거동 불편 등의 사유로 부피가 큰 빨랫감을 홀로 세탁하기 어려운 노인, 장애인,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사회취약계층 150가구를 대상으로 일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노인 맞춤 돌봄 생활지원사들이 가정을 방문하여 세탁물 수거, 세탁, 건조 및 배달 서비스를 지원하는 세심한 배려로 대상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세탁된 이불을 전달받은 이○○(남, 89세) 어르신은 “날은 점점 추워지는데 몸이 불편해 혼자 겨울 이불 세탁을 못 해 막막했다.”라며 “이제 깨끗해진 이불을 덮고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어 행복하고 든든하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삼화 공공위원장은 “취약계층의 위생적인 생활환경 조성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일월면은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양정오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849753840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4일 07:1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