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1회 고흥군 보훈단체 한마음 위안 행사 가져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화합의 장 열

양정기 기자 bodo@wbci.kr
2023년 11월 14일(화) 11:59
고흥군, 제1회 고흥군 보훈단체 한마음 위안 행사 가져
[복지TV호남방송]고흥군은 지난 13일 고흥군민회관에서 고흥군 보훈단체협의회 주관으로 공영민 군수를 비롯한 이재학 의장, 최정길 전남동부 보훈지청장, 고흥군 보훈단체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고흥군 보훈단체 한마음 위안 행사’를 가졌다.

이날 개최된 보훈단체 한마음 행사는 고흥군 8개 보훈단체가 지난해 8월 통합단체로 출범된 후 개최되는 첫 행사여서 더 뜻깊은 행사라 하겠다.

이날 고흥군 보훈단체협의회에서는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공영민 군수에게 보훈단체 회원들의 감사 마음을 담아 송덕패를 전달했다.

배용성 고흥군 보훈단체협의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보훈단체협의회가 결성되고 처음 개최되는 위안 행사여서 매우 감격스럽다.”라며, “보훈단체 위상을 높이고 보훈이 일상이 되도록 힘써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공영민 군수는 축사를 통해 “보훈단체 회원님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다.”라며,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존경받고 예우받는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보훈 가족의 예우와 지원을 위해 참전 수당, 보훈 가족 경조사비 및 명절 위문품 전달 등 다양한 보훈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866813014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6일 16:4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