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미래교육재단, 꿈놀자놀이터 벽화그리기 추진 아이들이 상상하는 놀이터에 꿈과 그림을 더하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
2023년 11월 14일(화) 16:46 |
|
벽화는 꿈놀자놀이터의 주제인 ‘꿈’과 곡성의 상징인 ‘장미’를 중심으로 다뤘다. 꿈놀자 놀이터로 전학을 온 ‘어린왕자’와 그의 친구들을 담았다.
이번 벽화그리기는 지역사회에서 활동하는 협동조합 뚝방과 학생 20여 명이 참여해 지역 놀이공간의 활성화에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벽화를 그리며 밝고 즐거운 놀이터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창의적인 놀이터 조성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 꿈놀자놀이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꿈놀자놀이터’는 곡성중앙초등학교 내에 위치한 창의적인 놀이터 조성사업이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지난 2021년부터 어린이공간지원단, 놀이터 지역사회협의체, 편해문 총괄기획자와 함께 기본 구상안을 마련하고 설계한 바 있다.
학생들은 ‘꿈놀자놀이터’조성을 위해 기획부터 감리까지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이 놀이터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모험심을 촉진하며,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놀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 놀이터는 어르신들을 위한 운동기구와 교육을 위한 야외 교실이 마련돼 있어. 지역 주민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