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아침 밥 먹기' 운동으로 쌀 소비촉진 장려

우리 쌀로 만든 앙금 가래떡과 친환경 잡곡 전달

양정기 기자 bodo@wbci.kr
2023년 11월 17일(금) 12:13
진도군, ‘아침 밥 먹기’ 운동으로 쌀 소비촉진 장려
[복지TV호남방송]진도군이 친환경 쌀 소비 촉진과 올바른 식습관 개선을 위해 ‘아침 밥 먹기’ 운동을 실시했다.

‘아침 밥 먹기’ 운동은 공공기관 직원들과 초등학생 약 1,90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우리 쌀로 만든 앙금 가래떡과 친환경 잡곡을 전달했다.

바쁜 일상속에서 제대로 된 건강한 아침식사 한끼 대신 즉석식품으로 대체하는 현대인들과 성장기의 초등학생들에게 아침식사의 중요성과 식생활 개선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앙금 가래떡과 친환경 잡곡을 받은 초등학생들은 “아침식사를 못해 배가 많이 고팠는데 우리 쌀로 만든 앙금 가래떡이 정말 맛있다”며 “조금 일찍 일어나 아침식사하는 습관을 길러보겠다”고 말해 주위의 웃음을 자아냈다.

진도군 농업지원과 관계자는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고 군민의 건강증진과 우리 농산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아침밥 먹기 운동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습관과 올바른 식생활을 위해 쌀 소비촉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891377219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7일 20:3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