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원 대상 ‘마음을 치유하는 한방 힐링여행’

교원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한 1박2일 마음치유 캠프

양정기 기자 bodo@wbci.kr
2023년 11월 19일(일) 15:55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원 대상 ‘마음을 치유하는 한방 힐링여행’
[복지TV호남방송]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4~15일 경남 산청 일원에서 교원 29명을 대상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한방 힐링여행’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교육활동 침해나 교직 스트레스에 대한 교원의 회복 탄력성을 높이고,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하여 행복한 교직 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한방온열체험, 힐링한방족욕체험 및 티타임, 동의보감촌 탐방, 동의보감 한방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연수는 교권 침해와 교직 스트레스를 받는 교원들이 일상의 교육활동에서 잠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이완하고 오감각을 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또한 교원들은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해 정서적 지지와 친밀감을 얻을 수 있었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교육활동 침해, 교직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교원들이 더 이상 다치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위해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 항상 소통하며 현장 지원을 위한 만반의 준비 태세를 갖추겠다”라고 밝혔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896521588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3일 23:2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