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 보호자 연수 실시
양정기 기자 bodo@wbci.kr
2023년 11월 27일(월) 12:18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 보호자 연수 실시
[복지TV호남방송]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3일 서부 관내 유·초·중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 41명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보호자 연수를 실시했다.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관내 유·초·중학교 장애 학생 학부모 중 희망자를 신청받아 마련된 이번 연수는 심리코칭연구소 C&C 이용희 소장을 초빙해 ‘학부모 마음 관리를 위한 심리특강, 행복 심리학’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는 ▲마음관리가 필요한 이유 ▲마음의 원리 ▲마음 쉬기, 마음 보기, 마음 쓰기 ▲긍정심리의 원리 ▲심리학으로 보는 행복해지는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학부모들은 긍정적 부모-자녀 관계를 위한 마음 관리 방법과 장애를 지닌 자녀를 대하는 올바른 태도 등을 배울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가 성장하는 데에 있어 학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라며 “오늘과 같은 연수가 더 많이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오화숙 교육지원국장은 “부모가 행복해야 자녀도 함께 행복할 수 있다”라며 “본인의 마음을 살피고 자녀를 이해하며 학부모님들이 특수교육의 주체로서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 기회를 마련해 장애 학생 학부모들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5939718657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3일 17: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