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매화랑매실이랑, 향토음식 간편조리세트 ‘농촌진흥청장상’ 수상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 간편조리세트 공모전에 선정

양정기 기자 bodo@wbci.kr
2023년 12월 15일(금) 12:23
광양시 매화랑매실이랑, 향토음식 간편조리세트 ‘농촌진흥청장상’ 수상
[복지TV호남방송]광양시는 농가맛집 ‘매화랑매실이랑’ 오정숙 대표가 지난 12일 ‘향토음식 활용 간편조리세트 상품개발 공모전’에 선정돼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향토음식 활용 간편조리세트 상품개발 공모전’은 농촌진흥청에서 향토음식의 지속적 발굴과 안정적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중앙·지방·민간협력 간편조리세트 상품화를 통한 농촌형 외식·체험사업장의 활성화 및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농촌진흥청은 지난 3월 농촌진흥기관이 육성한 농가맛집, 농촌형 외식·체험사업장을 대상으로 지역의 대표 식재료를 사용해 고유의 식문화 가치를 담고 지역적 특성이 드러나는 간편조리세트(밀키트) 출시에 적합한 상품을 공모했다.

1차 전국 도 단위 자체 서면심사 및 2차 현장심사 결과, 대상 6점 선정 후 제안상품 조리 경연대회에서 대표자의 적극성, 상품구성, 편의성, 맛, 가격경쟁력 등 5개 항목을 외부 전문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최종 우리시 ‘고추장 애호박찌개’ 품목이 선정됐다.

‘고추장 애호박찌개’는 광양의 특산품인 매실을 활용한 달콤한 고추장에 고소한 애호박을 이용한 요리로, 간편조리식(밀키트) 전문기업인 프레시지와 공동 상품으로 개발돼 롯데마트 자체상표로 전국에 유통되고 있다.

오정숙 대표는 “간편한 조리법으로 재탄생한 고추장 애호박찌개 밀키트가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순기 농식품유통과장은 “광양 농가맛집에서 개발한 밀키트 상품이 전국으로 유통돼 광양시를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판매로 이어져 농가소득으로도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053823252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3일 03:1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