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 호남방송, 조직개편... 부사장에 이어 기획총괄본부장 영입

"문화예술 전문가, 공직자 출신 동시 영입으로 조직 개편 시동"
'지역 장애인 복지 특화 컨텐츠 개발, 신사업 추진등 사업 확장 탄력 기대'

양정오 기자 bodo@wbci.kr
2023년 12월 26일(화) 13:56
양동준 신임 부사장
[복지TV호남방송]복지TV 호남방송이 문화예술 전문가와 정책·경영 전문가를 동시 영입했다.

복지TV호남방송은 지난 18일 양동준 부사장 선임에 이어 김영환 기획총괄본부장을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김영환 신임 기획총괄본부장
복지TV호남방송은 각 분야별 업계에 오랜 경험을 가진 양 부사장과 김 기획본부장 영입으로 호남 지역 특화 장애인 복지 관련 전문 컨텐츠 개발과 신사업 개발, 지자체 및 기관들과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구축, 지역 장애인 복지 기관들과 연계 사업 강화 등이 탄력을 받을것으로 기대했다.

양 부사장은 허니펀치프로젝트 대표를 역임하며 시각장애인들의 라디오 제작기를 다룬 ‘느릿느릿 달팽이’, 세월호 참사 유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그럼에도 살아간다’등을 연출과 동시에 여러 영화제 초청 상영되었으며 최근에는 시각장애인의 전국 여행기를 다룬 장편 다큐멘터리 영화 ‘여행은 처음이라서’의 개봉을 준비하는 등 사회 어두운 단면과 장애인 복지 등에 대한 지원과 관심을 문화 예술가로서 기여하고 있다.

또한 방송 및 영상제작, 영화 연출, 청년 문화행사 기획 등 문화산업 전반에 걸쳐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쌓았으며 올해에는 2023대한민국문화예술교육대상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문화 예술 기획 및 영상제작에 높은 평가를 받는다.

김영환 신임 기획총괄본부장은 현재 광주 서구의회 정책지원관으로 공직 활동을 하고 있고 前)아르디에 유한회사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해외 무역사업과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컨설팅 사업을 진행했으며 정책과 경영 전문가로서 평가를 받는다.

주요 경력으로는 지난 제20대 대선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 공동선대위원장, 제8회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공천관리심사위원회 위원, 광주광산구 풋살연맹회장 역임과 법무부 소년보호위원 등을 역임하고 해외 기업 컨설팅 전문 자격인 코트라 글로벌비즈니스 컨설턴트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양정기 대표는 “수 년간 유지돼온 우리 조직구조와 관습에서 탈피, 복지·장애인 산업과 관련 소비자가 실제로 원하는 콘텐츠에 집중하는 조직을 구축하겠다”며 “궁극적으로 복지티비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충성 독자층을 늘려감으로써 국내 유수한 언론사들과의 무한 경쟁에서 살아남을 힘을 갖출 것이다. 최상의 콘텐츠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복지TV는 ‘방송법’ 제70조제3항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가 인정하는 장애인복지 관련 채널을 유료방송 플랫폼이 의무적으로 송출하는 법령에 근거한 방송통신위원회 장애인복지채널 인증 방송국으로 전국 9개 지사(경기·충남·대전세종·충북·영남·부산·전북·광주호남·전남)를 운영하며 산하 인터넷신문사로는‘웰페어뉴스(장애인 뉴스)’를 운영하고있는 언론 그룹이다.


양정오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105559736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1일 11:2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