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금호도서관, 겨울방학 예술 프로그램 운영 성료 3D펜으로 조형물 만들기, 책과 함께하는 미술 놀이 등 참여 어린이 창의력 향상에 크게 기여 양정기 기자 bodo@wbci.kr |
2024년 02월 08일(목) 15:27 |
|
이번 겨울방학 예술 프로그램은 지역 내 예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예술창의 3D펜 놀이터 A, B ▲미술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과정 등 3개 강좌로 운영됐으며 어린이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력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미술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제108회 전국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과 연계한 강좌로 ‘겨울아 읽자’라는 슬로건 아래 예비 초등학생과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겨울을 주제로 한 책을 읽고 독후 활동으로 미술 조형물을 만들어 보는 미술체험형으로 운영돼 도서관에 걸맞은 미술 독서 프로그램이라는 호평을 받았으며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다양한 스티커로 책에 나온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 보는 미술활동이 너무 재미있었다”며 “앞으로 도서관에서 여는 프로그램과 행사에 많이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양금호도서관은 올해 상반기에도 대상별 맞춤형 예술문화 프로그램을 개설해 내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예술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금호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