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예비창업자 전문 역량 강화 위한 ‘동구 창업스쿨’

사업전략 수립·성공 노하우 공유…9월까지 운영

김영환 기자 bodo@wbci.kr
2024년 02월 19일(월) 13:26
예비창업자 전문 역량 강화 위한 ‘동구 창업스쿨’
[복지TV호남방송]광주 동구는 올해 추진되는 창업 지원사업에 대비해 예비창업자들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동구 창업스쿨’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지난 14~17일 동안 금년도 창업 지원사업 소개·공모 절차 안내, 기업가정신 탐구와 사업전략 수립, 잠재된 아이디어 발굴법, 창업 선배들의 성공 노하우 공유 등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들로 구성됐다.

동구는 보다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과 주말 오후에 강의를 편성해 예상 모집 인원수 20명을 모두 채우며 호평 속에 교육을 마무리했다.

이를 계기로 ▲노무 분쟁 해결·마케팅 과정(4월) ▲사업계획서 작성법·돈이 되는 지식재산권(7월) ▲재무제표 읽기·투자유치서 작성 과정(9월) 등 예비창업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동구만의 성공 창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창업스쿨 강좌를 수강하신 많은 분들이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길 응원한다”면서 “창업지원센터를 통한 다각적인 종합서비스 제공으로 창업에 대한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379021366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1일 07:3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