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장애인체육회 제8차 이사회 및 2024년 정기총회 개최
김영환 기자 bodo@wbci.kr
2024년 02월 21일(수) 11:12
광주광역시광산구장애인체육회(회장 박병규 광산구청장)는 지난 20일(화)오후16:00 하남혁신지원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제8차 이사회 및 2024년 정기 총회”를 개최하였다.
[복지TV호남방송] 광주광역시광산구장애인체육회(회장 박병규 광산구청장)는 지난 20일(화) 오후4시 하남혁신지원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제8차 이사회 및 2024년 정기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이사회는 박병규 회장(광산구청장)을 비롯한 경제계 및 장애계 임원, 관계자 약 30여명이 참석하여 2023년도 사업실적 및 세입‧세출 결산, 2024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 광산구장애인체육발전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6건의 부의안건을 상정해 심의・의결하였다.

광산구장애인체육회는 “모두가 누리는 장애인체육”이라는 비젼아래 생활체육진흥, 전문체육진흥, 체육인프라 확대를 위한 3대 과제를 중점으로 장애인생활체육 프로그램 보급 확대,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한 특화형 프로그램 확대, 전국단위 대회 선수 참가지원, 패럴림픽 참가 선수 지원, 장애청소년 계절학기 운영, 장애인스포츠종목 홍보부스 운영 확대, 장애인선수 및 가족 힐링캠프 확대, 종목별 대회 신설 등 폭넓은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특히 지속가능한 광산구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재정 마련을 위해 발전위원회를 구성하여 장애인체육인 육성 및 활동 등을 지원하기 위해 5개구 최초로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제1기 발전위원회는 경제계 임원을 주축으로 주)정테크놀로지 정효식 대표가 위원장, 주)제이케이베스트 강현종 대표가 부위원장, 위원은 주)삼호엔씨티 현형호 대표, 주)크린탑 노지민 대표, 주)오성이엔지 김오현 대표, 동진기업(주)양오열 대표, 문병남 사무국장으로 총 7명이 위촉되었다.


이 날 회의를 주재한 박병규 회장(광산구청장)은 “올해는 뜻깊게도 보조금 의존도를 낮추고 광산구만의 특화형 사업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민간 재원 확충을 위한 발전위원회를 자발적으로 구성하여 운영을 하는 목표를 세우고 추진하는 임직원들에게 무한한 감사함을 전한다”며 “어려운 자리를 선뜻 승낙해준 발전위원회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광산구가 장애인 체육을 선도하고 타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384578282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1일 07:3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