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한눈에 보는 수출지원 가이드 책자 발간

32개 지역 수출유관기관의 184개 수출지원사업 한데 모아
수출기업이 이해하기 쉽도록 수출 단계별로 나누어 수록

김영환 기자 bodo@wbci.kr
2024년 04월 02일(화) 13:16
수출지원가이드 책자 표지
[복지TV호남방송]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2024년도 수출지원사업을 한데 모은「한눈에 보는 수출지원가이드 2024」(이하 수출지원 가이드북)를 제작하여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책자에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포함한 광주본부세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KOTRA광주전남지원단,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 본부 등 32개의 수출유관기관이 제공하고 있는 184개의 수출지원사업을 모두 수록하였다.

특히, 중소기업이 수출지원 사업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기획-마케팅-이행’ 3단계별로 나누어 사업별 일정 및 담당부서의 연락처를 수록함으로써 기업들의 효율적인 정보탐색을 지원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기획단계에는 기업이 수출을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해외시장 정보제공, 해외인증/특허 지원, FTA 활용, 교육, 컨설팅 등을 담았고, 마케팅 단계에는 온라인마케팅 지원사업, 해외전시회 및 수출상담회 참가지원, 수출바우처 사업 등을 수록하여 글로벌 진출 활동에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이행단계에는 물류 및 통관 지원, 개별 바이어 초청 등 실제 수출할 때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을 담았다.

조종래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수출지원기관마다 다양한 수출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지만, 수요자인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각 기관별로 산재된 정보를 한눈에 쉽게 찾아보기 어렵다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책자를 제작하게 되었다”면서,“앞으로도 우리청은 보다 많은 지역기업들이 정책을 쉽게 접하고 이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책자를 희망하는 기업에서는 가까운 수출유관기관을 방문하면 받아볼 수 있으며, 파일로 받아보길 원하는 기업은 광주전남지방중기청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영환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514995986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0일 13:2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