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을타운 복지관광해설사 은빛도슨트 본격 활동 개시
양동준 기자 bodo@wbci.kr
2024년 04월 22일(월) 13:14
빛고을타운 복지관광해설사 은빛도슨트 본격 활동 개시
[복지TV호남방송]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김용덕)은 18일 오전 타운 홍보관에서 ‘복지관광해설사 은빛도슨트’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갔다.

‘복지관광해설사 은빛도슨트’는 빛고을타운이 지역을 대표하는 복지관광지로 도약하고자 타운 내 테마가 있는 복지공간을 창출하고 복지문화와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해 광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역을 알리고자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복지여행플랫폼 노대마실’의 인적 구성원이다.

특히 지혜와 경륜을 지닌 타운 회원(60세 이상의 선배시민)과 50플러스 문화시설지원단(45세 이상 65세 이하 장년층)으로 구성된 40여명의 은빛도슨트가 주축이 되어 도슨트 역량교육과 현장활동을 병행하며 타운을 찾아오는 방문객들에게 스토리가 있는 견학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타운의 복지문화를 알리는 문화전도사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기세현 회원은“빛고을타운 개원과 함께 노년의 나의 모습도 긍정적인 변화가 많았다”며 “이러한 경험들을 소중한 인연들과 함께 꽃 피우며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도슨트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용덕 본부장은 “빛고을타운이 대한민국 노인복지랜드마크로서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함께하는 공간이 되고자 한다” 며 “그 역할과 사명에 충실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타운을 적극 방문해주시고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575022568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6일 03:4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