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뷰티미용학과, 광주 남구 ‘뷰티애락 건강교실’ 운영

여성 장애인 20여명 대상 두피진단, 헤어스타일링 실습 재능기부 활동

양동준 기자 bodo@wbci.kr
2024년 04월 23일(화) 11:58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는 지난 22일 광주 남구 주월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관내 여성 뇌병변 장애인 20여명을 대상으로 복지프로그램인 ‘뷰티애락 건강교실’ 프로그램 2회차를 진행했다.
[복지TV호남방송]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학과장 전현진)는 지난 22일 광주 남구 주월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관내 여성 뇌병변 장애인 20여명을 대상으로 복지프로그램인 ‘뷰티애락 건강교실’ 프로그램 2회차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 전현진 교수와 김동욱·최형전 대학원생, 박세연·김유나·최다민 재학생 등 6명이 참여한 가운데 ▲두피진단 ▲헤어스타일링 등을 진행했다.

광주 남구보건소의 박형선 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두피와 모발관리법, 적합한 홈케어 방법에 대해 강의를 받았는데, 참여자 분들이 두피진단을 굉장히 생소하게 생각했지만 호응이 좋았다”며 “뷰티애락 건강교실을 통해 지역 여성장애인들에게 더 나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뷰티미용학과 박세연 학생(4학년)은 “봉사 참여자분들의 미소와 행복한 표정을 보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재능기부가 누군가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뇌병변 장애를 가진 여성분들께서 자신을 더욱 사랑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이러한 재능기부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뷰티미용학과 전현진 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정서 안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봉사를 꾸준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578073990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0일 03:1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