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지역사회연계 학생체험활동 수기 공모전 개최

신입생 대상 지역문제 발견, 전공 관심 제고, 자기 주도적 삶 설계 지원 프로그램
5월 3일~6월 10일 누리시스템에 업로드 해야…우수자 총 26명에 상장·상품 수여

양동준 기자 bodo@wbci.kr
2024년 04월 24일(수) 14:11
광주대학교 정문 사진
[복지TV호남방송]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 교양교육원은 2024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에서 발견하는 내ː일: 지역사회연계 학생체험활동’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각 학부(과) 교수와 신입생들이 참여하는 ‘지역사회에서 발견하는 내ː일: 지역사회연계 학생체험활동’은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현장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의 다채로운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수기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신입생은 ‘지역사회에서 발견하는 내ː일: 지역사회연계 학생체험활동’ 참여 내용 및 소감을 비롯해 진로탐색 및 GU인성 함양에 도움이 된 점, 핵심역량(소통협력, 자기주도, 문제해결) 증진에 도움이 된 점, 변화된 나의 모습(지식, 역량, 태도, 생각 등)을 작성해 오는 5월 3일~6월 10일 사이 누리시스템 양식에 작성 후 업로드 하면 된다.

수기 우수자로 선정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5명, 장려상 20명에게는 6월 19일 시상식을 통해 상장과 함께 10~25만 원 상당의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교양교육원 김정아 원장은 “광주대학교에 입학한 신입생들이 지역의 문제를 발견하고 전공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갖고 자기주도적인 삶을 설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대학생활 적응 및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해 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2년째 운영 중인 ‘인생을 바꾸는 시간’ 교과목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처, 교양교육원, 학부(과) 협업 하에 총장과의 토크콘서트, 선배가 떴다, 내ː일: 지역사회연계 학생체험활동, 사제동행 소통 빛마당, 한줄기 빛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584433140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0일 03:2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