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아제르바이잔 언어대와 간담회

‘한국문화와 한국어 중급(VOD콘텐츠)’ 수업 관련 질의 응답

양동준 기자 bodo@wbci.kr
2024년 05월 23일(목) 10:57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주관하는 ‘2022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에 선정된 호남대학교는 지난 22일 아제르바이잔 언어대학교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복지TV호남방송]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주관하는 ‘2022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에 선정된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지난 22일 아제르바이잔 언어대학교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호남대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단’(단장 글로벌한국어교육학과 윤영 교수)의 윤영 교수와 아제르바이잔 언어대학교 알리예바 바하르 교수(한국어통번역학부) 및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봄 학기에 듣고 있는 ‘한국문화와 한국어 중급(VOD콘텐츠)’ 수업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VOD 콘텐츠 수업을 들으면서 궁금했던 점에 대한 질의와 응답을 진행하였으며, 이밖에도 한국의 역사, 문학 작품, 유교 문화, 그리고 한국의 차 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며 간담회를 진행했다.

또한 '한국어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조언',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 등 학생들의 미래 계획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호남대학교는 한국국제교류재단의 지원을 받아 2022년 3월부터 3년간 러시아, 태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중국, 아제르바이잔, 싱가포르 등 7개국 14개 대학과 교류하면서 다양한 교과목의 한국어교육 VOD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실시간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해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671567997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09일 15:1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