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公화순지사,「집중호우 및 풍수해 대비 저수지 비상대처훈련 실시」
양정기 기자 bodo@wbci.kr
2024년 05월 24일(금) 11:46
2024년 집중호우 및 풍수해 대비 저수지 비상대처 훈련
[복지TV호남방송] 한국농어촌공사 화순지사(지사장 김기진)는 5월 23일(목) 오늘 집중호우 및 풍수해 대비를 위한 저수지 비상대처훈련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여름철 급증하는 기상 이변과 관련된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철저한 대비책을 통해 주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목표로 했다.

2024년 집중호우 및 풍수해 대비 저수지 비상대처 훈련
훈련은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진행되었으며, 저수지의 안전을 유지하고 주민 대피를 돕기 위한 다양한 대응 절차가 포함되었다. 훈련에는 한국농어촌공사 직원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화순군 관계자, 소방서, 경찰서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여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지사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저수지 관리와 관련된 비상대응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었다"며 "실제 상황 발생 시에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여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 훈련에서는 첨단 장비와 기술을 활용한 재난 예측 시스템을 시범적으로 운영하여, 재난 발생 전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양정기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675913225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09일 15:1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