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숙 도의원, 신안 도초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활동 참여

주거취약 세대 노후 장판, 싱크대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 활동

양동준 기자 bodo@wbci.kr
2024년 06월 19일(수) 13:59
19일 전라남도의회 최미숙 의원(앞줄 왼쪽에서 네번째)이 신안군 도초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복지TV호남방송] 전라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최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ㆍ신안2)은 6월 19일 신안군 도초면에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와 함께 독거세대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최미숙 의원을 비롯해 김대요 도초면 복지기동대장 및 복지기동대원, 이향미 신안 새마을부녀회장, 장춘례 도초면 새마을부녀회장 및 새마을부녀회원 등 20여 명이 홀로 사는 어르신 댁을 방문해 오래된 장판, 싱크대를 교체하고 도배 작업을 진행하는 등 환경을 정비했다.

최미숙 의원은 “무더운 날씨에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애써주신 복지기동대원과 새마을부녀회원께 감사드린다”며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더욱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전남도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동네 사정을 잘 아는 이웃이 참여해 취약계층의 일상생활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위기가구를 발굴ㆍ지원하는 전라남도의 대표적인 민관 협력 복지안전망이다.
양동준 기자 bodo@wbci.kr
이 기사는 복지TV호남방송 홈페이지(wbci.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bci.kr/article.php?aid=6782718433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09일 01:47:05